소식

모바일 웹 솔루션 개발 효과 톡톡

Press|2013.10.28

2013년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3500만 시대에 이르면서 기업과 고객 간의 소통이 모바일 영역에서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미국 미디어 및 광고전문 조사기관인 BIA/Kelsey2015년 모바일 검색이 PC 검색을 추월할 것으로 내다봤고,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모바일 홈페이지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에 대기업에서부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이르기까지 모바일 홈페이지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으며, 홍보 및 마케팅의 툴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그 중 제주의 레드애플스튜디오(http://redapple.alltheway.kr/)는 지난 1월 모바일 홈페이지를 오픈 한 이후 매출상승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스마트폰 안에서 고객과의 빠른 상담과 사진촬영 예약을 받으면서 1020대 고객층을 확보 하고,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 포트폴리오를 모바일을 통해 바로바로 확인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주의 경주현대호텔(http://hyundaihotel.fortour.kr/)은 모바일 홈페이지 개설 후 하루에 약 1500명 이상이 모바일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있으며, 다양한 패키지와 프로모션을 알리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UI 환경을 지원하며, 상담과 전화걸기 기능을 통해 예약 접수를 받고 있다.

 

서울 강남 SLP어학당(http://gangnamslp.foredu.kr/)은 학생 부모님들 스마트폰 홈페이지에 어학당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이콘을 설치해주고, 매일 진행되는 교육과정을 모바일 홈페이지에 업로드 함으로써 자녀들이 어떻게 교육을 받고 있는지 스마트폰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들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제작한 제로웹의 조성래 차장은 스마트폰 하나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시대가 왔다.”면서 지속적인 모바일 웹 솔루션 개발을 통해 기업 및 소상공인의 홈페이지를 무료로 업그레이드해주고, 지속적인 관리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