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제로웹(“회사” 또는 제로웹”)이 제공하는 제로웹 및 제로웹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⑴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제로웹 및 제로웹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⑵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⑶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⑷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⑸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 상에 게시한 정보 형태의 글, 사진, 숫자,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⑹ “유료서비스”라 함은 서비스 중 유료로 제공되는 정보(데이터 등) 및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 리한 약관의 개정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 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 쪽지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사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원이 회사와 개별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이하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하는 경우 개별서비스에 대한 운영정책 등이 우선합니다.

2.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⑴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잃은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⑵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⑶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⑷ 가입시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할 수 없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 2항과 제 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 6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⑴ 실시간 유동인구 서비스 (지역별 실시간 유동인구, 관심 지역 유동인구, 예상 유동인구, 분석 정보 등)
⑵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7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6.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상,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 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상품 약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서비스 상품 약관 등 별도로 약관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추가되는 서비스 상품에 따라 별도의 약관이 존재할 수 있으며, 이용약관과 각 개별 약관의 내용이 상충될 경우 각 개별 약관이 우선됩니다.

제 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쪽지,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제 3자가 주체인, 제 2항의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적법하게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 2항의 광고 등을 제공하는 경우 SMS(LMS), 스마트폰 알림(PUSH 알림) 등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상기 정보제공과 광고와 관련해서는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는 플랫폼사업자, 앱스토어 사업자의 약관 및 회사의 약관에 준거하며 관련 법령 및 시행령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6.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1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서비스 제공 애플리케이션 이외의 연결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2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 쪽지나 전화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이나 서비스의 메인에 게시함으로써 제 1 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갖춥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4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⑴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⑵ 타인의 정보도용
⑶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⑷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⑸ 회사와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⑹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⑺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⑻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⑼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 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본 약관 제 15조에 의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제 15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 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6 조 (계약 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6장 책임 제한 등

제 17 조 (책임 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 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3.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부산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7년 11월 03일부터 적용됩니다.
이 약관은 2016년 12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ss